\ 평택 과학화 예비군 훈련장(예비군 일정, 퇴소시간, 주차장)
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야하는 정보

평택 과학화 예비군 훈련장(예비군 일정, 퇴소시간, 주차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택에 위치한 과학화 예비군 훈련장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혹시나 예비군 일정이 있을 시 일정변경을 하지 않고 무단으로 참석하지 않을 시 벌금이나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밑에 글을 한번 참고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https://wbfprhs1-9765.tistory.com/80

 

예비군/동원훈련 연기 및 불참시 불이익 및 벌금

대한민국 남성 국민이라면 꼭 가야 하는 군대. 군대전역 후에도 예비군 훈련을 년마다 가야 하는데요 날짜를 착각하거나 지각을 해서 훈련에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번

wbfprhs1-9765.tistory.com

 




목차

예비군 소집 시 필요 준비물
예비군 훈련과정 및 일정
px유무
예비군 훈련 후 퇴소시간
예비군 과학화 훈련장 주차장

 


 

평택 과학화 예비군 훈련장

위치 : 경기 평택시 고덕동 산421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8977829?lng=127.0279249&lat=37.0598083&placePath=%2Fhome%3Fentry=plt&c=15,0,0,0,dh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평택 과학화예비군훈련장

 


 

예비군 소집 시 필요 준비물

필요 준비물 : 신분증, 군복, 전투화, 베레모

먼저 소집 날짜가 되면 9시까지 입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출근길이다 보니 차가 막힐 수 있으니 여유롭게 나오셔야 제시간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9시가 넘어간다고 해서 입소를 통제하거나 하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 마시기 바랍니다. 늦게 올 경우 진행과정이 늦어져 퇴소 시간도 늦어지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군복과 전투화 베레모의 경우에는 분실하셔도 오셔서 대여가 가능하니 편하게 와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베레모는 착용 안 하셔도 별 얘기 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훈련장에 도착하게 되면 바로 앞에 주차장이 위치해 있고 입구를 통과해서 종이에 인적사항을 작성 후 접수 해주시면 됩니다.

식사 유무랑 이수 시간(원격 교육자의 경우에는 이수시간이 달라짐)을 확인을 하고 식권과 자신이 배정받은 분대 번호표를 들고 입장하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교관이 안내해 주는 건물로 이동해 앉게 되면 배정된 분대번호표대로 앉아서 교육이 시작됩니다.

 


 

예비군 훈련과정 및 일정

 

 

예비군 훈련일정

예비군 훈련 일정입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5가지의 훈련을 모두 합격하셔야 퇴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동영상 시청 및 시청자료 필기시험
2. 화기사격훈련
3. 모의사격훈련
4. 시가지전투
5. 화생방 교육 및 구두시험

그리고 5가지의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셔야 합격분대로 인정되어 조기퇴소가 가능해집니다.

 

 

1) 동영상 시청 및 시청자료 필기시험

 

먼저 약 30분가량의 동영상을 보여주면서 인물들의 이름, 업적, 업적을 이룬 연도에 대한 설명이 나오며

추가로 현대 예비군 훈련의 방식은 과학화로 바뀌면서 이로 인한 장점에 관한 질문이 나옵니다.

 

영상에서 나온 내용과 추가로 요약을 다시 한번 해주는데 필기해놓으시면 편하게 만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화기사격훈련

 

과학화 훈련장으로 바뀌다 보니 예전에 진행했던 야외에 있는 사로 안에 들어가서 실시하는 사격훈련이 아니라 건물 안에서 진행이 됩니다.

 

총구가 돌아갈 위험이 없는 최신식 안전장치가 설치되어 있어 진행도 빠를뿐더러 안에서 진행되어 많이 걸을 필요 없이 간편하게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5발 중에 3발만 탄착군을 형성하면 되며, 분대 전원이 잘 쏴야 만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모의 사격훈련

 

모의 사격훈련도 건물 안에서 진행이 되며   영점 조절 후 화면상에 적에게 공기총을 쏘아 퇴치하는 시뮬레이션 훈련이 진행됩니다. 전에 접해보지 못한 훈련이라 재미도 있고 간편해서 좋습니다. 분대 전체의 적 퇴치율로 점수가 측정됩니다.

 

 

4. 시가지전투

 

분대끼리 팀을 나눠 대규모로 진행되는 실전 사격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총과 보호장비에는 최신식 레이저 센서가 달려서 실제로 사람을 저격하고 쏘면 장착하고 있는 장비에서 사망하였다는 알림말이 뜨게 됩니다.

 

실제 예비군 훈련을 온 훈련생들끼리 대결을 하기 때문에 흥미진진하고 실제 전쟁상황을 재현해 볼 수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지형지물을 이용해 상대방을 섬멸시키는 게 목표이며 이겨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화생방 교육 및 구두시험

 

화생방 관련된 동영상을 보고 요약본을 주며 외울시간을 줍니다. 생각보다 외울 거리가 많고 머리를 제일 많이 써야 하는 훈련이며, 통과는 쉽게 되지만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신경 써서 다 외워야 가능합니다.

 

 





예비군 훈련 후 퇴소시간

각 분대는 우수분대(35%), 합격분대, 불합격분대로 나눠
4시 20분 퇴소, 5시 퇴소, 6시 퇴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시험 본 점수를 통합해 우수분대를 정해 조기퇴소 후 나머지 분대는 대기를 하며, 불합격 시험이 있는 분대는 보충교육을 실시하게 됩니다.

 


 

 

px유무

평택에 있는 과학화예비군 훈련장의 경우에는 px가 따로 있지 않습니다. 혹시나 주위에 부탁을 받고 대량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px가 없어 구매가 힘들 수 있습니다.


 

예비군 과학화주차장

주차장은 따로 검색하거나 알아볼 필요 없이 훈련장 입구 바로 앞에 있으니 훈련장 검색 후 운전해서 오시면 되겠습니다. 주차공간도 여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평택에 위치한 예비군과학화훈련장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최신식 과학화 훈련장이다 보니 예전에 낙후된 조건에서 진행하던 예비군 훈련과 비교가 많이 되었습니다. 전보다 훨씬 간편하고 안전하게 진행이 되니 앞으로의 발전이 더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