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애드센스 광고 수익 및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올리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야하는 정보

구글애드센스 광고 수익 및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올리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격태경입니다.

 

 

11일 기준자로 수익이 갑자기 8배가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증가한 이유는 단순히 운이라기보다는 제가 수익 내는 방법을 공부하다가

 

결론적으로 실험해본 이것 !!!! 때문인데요

 

제가 겪어보고 분석해본 블로그 수익을 늘릴 수 있는 꿀팁을 공개하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

 

먼저 설명드리기 전에 목적에 대한 확실한 답을 얻고 가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왜냐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목적이 다르면 맞지 않는 방법일 테니까요.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수익'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바쁘게 살아오던 와중 코로나란 벽을 만나

직업에 대한 불확실성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그 후 꾸준히 안정적으로 수익을 벌어줄 시스템 구축이 필요했던 것이죠.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을 했고 시간 투자해가며 꾸준히 글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품질의 블로그나 수익만을 위해 따라가는 블로그는 사실 원하지 않습니다. 저의 성장 가능성을 저하시키거나, 수익을 안정적으로 꾸준히 낼 수 없을 테니까요.

 

그래서 '수익'을 목표로 하되, 나름 더 전문적인 블로그로 발전하기 위해 공부하고, 실험해보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말이 길었네요. 그래서 블로그를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수익을 전혀 원하지 않으시고 그런 일기장 용도로 사용하시는 게 목적이 시다 보면 이 글이 별로 반갑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의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 수익의 변화 '

 

이번 주 구글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30.81 달러가 나왔네요~~

30달러면 한화로 33,680원의 수익이 났네요!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왜냐면 제가 1주일 전까지만 해도 수익이 아예 없었거든요!

그러다가 1~2달러씩 수익이 나기 시작했고 11일 자로 8배가 상승된 15달러의 수입이 났습니다!

 

 

 

기존에는 계속 1~2달러 수익이 유지가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받고도 한동안 수익이 0달러이다가 서서히 올라가더라고요.. 하지만 처음 수익 났을 땐 0.31달러...ㅎ

300원가량이었는데요 이때부터 수익을 올리기 위해 여러 가지 정보를 모으기 시작합니다!!

 

 

 

 

 

이번엔 에드핏 수익입니다~ 뭐 에드핏은 단가가 막 높진 않지만 그래도 이렇게 조금씩 들어오니 기분은 좋더라구요~~

애드핏은 소소히 받는 느낌이고 5만 원 이상 적립시 출금이 가능합니다~!

 

'수익 올리는 방법'

 

일단은 저는 2달러씩 수익을 내다가 수익 내는 방법에 대해 계속 찾다가 실험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1. 하루 방문자 수입니다.

 

일단은 방문자수가 많아야 광고 노출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 수를 늘려주셔야 합니다!

 

그 방법은 이슈 되는 포스팅을 잘하거나, 운으로 키워드가 맞아서 뜨거나, 피드 돌면서 소통하고 구독자수를 늘려가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글을 아무리 많이 쓰고 잘 쓰더라도 꾸준히 글을 봐줄 가까운 분들이 많아야 안정적인 수입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팬층을 확보하란 얘기죠!!  키워드로 대박 치는 거는 시즌이 지나면 방문수가 확 줄게 되니까요!

 

보통 이런 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탐방을 해서 맞구독을 신청해주는 방법도 있구요, 저는 추가로 네이버 블로그를 하나 만들어 글을 써 연동시킨답니다.

 

 

 

이렇게 네이버에도 똑같이 글을 써 밑에 티스토리 주소를 적어놓아 링크를 누르면 바로 넘어올 수 있게 글을 써 놓았습니다.

 

제가 티스토리에 운영하는 블로그가 2개이다 보니까 시간 투자가 너무 많이 필요해서 네이버는 그냥 티스토리와 제목, 설명 똑같이 해놓는 편입니다. 근데 실제로 글을 쭉 올리다 보니 이웃 신청이 엄청 들어오더라구요

 

네이버가 이웃 신청 문화가 훨씬 활발하여 이웃수가 많아지면 더 파급력이 엄청나게 증가할 거라 생각합니다. (아직은 10명이고 곧 작업 들어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트위터도 얘기가 많은데 연동시켜놓으면 미세하긴 하지만 조회수는 오른다고 하더라구요 ! 추가로 트위터까지 연동시켜 볼 예정입니다.

 

 

 

2. 양질의 포스팅과 세세한 정보들입니다.

 

대부분 글 작성하시는데 얼마나 걸리시나요?

 

저는 이번에 수익을 올리기 위한 실험으로 글 쓸 때 최소 1시간 30분에서 2시간 30분가량을 소요하면서 꼼꼼히 세세한 내용을 설명하는 글을 적었습니다.

 

또 제가 이 글을 읽었을 때 이 글을 보게 된다면 추가적으로 어떤 궁금증이 있을까? 생각하면서 나올법한 질문들 내용을 추가로 다 적었습니다.

 

글을 봤을 때 아쉬운 느낌보다는 많은 정보를 얻어가서 든든하다는 심정을 갖게 만들려고 말이죠.

 

그러다 보니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는 많은 분들이 글의 흥미성을 느껴 세세히 꼼꼼히 읽어주셨죠.. (감사합니다^^)

 

댓글로 확인을 해 보았을 때도 세부적인 내용에 대한 언급이나 질문을 해주셔서. 단순히 스크롤만 빠르게 내린 게 아니고 어느 정도 내용을 숙지를 해주셨구나라고 예측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블로그에 체류시간도 증가하고 글이 길어지다 보니 광고를 달 수 있는 공백이 증가해서 결국에는 많은 광고가 실리고,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갑자기 빠른 8배의 수익 증가를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주위에 둘러보면서 구독자 분들이랑 소통도 더 많이 하고 이슈 되는 글들을 적다 보니 방문자 수가 확 늘었습니다!

 

근데 여기서 놀라운 거는 방문자수는 늘어난 수치는 1.4배 정도가 늘었는데 수익은 8배가 증가하였단 겁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로 이목을 끌고, 양질의 포스팅으로 사람들의 글의 집중도를 올려주셔야 합니다.

 

결국에 이 2가지가 단순히 형식상 안부를 물으러 온 이웃마저 글에 집중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간혹 가다 체류시간이 적으면 오히려 블로그 점수 깎이는 거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런 형식적인 안부만 묻고 가는 사람이 많더라도 그 사람들을 자극시킬만한 흥미로운 글이 있으면 

 

결국에는 다 읽고 간다는 얘기입니다!^^ 

 

 

 

3. 내 글에 이전 글 연동시키기입니다.

 

이거는 대부분 알고 계시는 데 사용을 잘 안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한마디로 저희가 블로그에 글을 보러 왔다가 목록에서 이어서 보고 싶은 글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노출이 안된 글들을 게시자가 억지로 노출을 시키는 겁니다! 그래서 1명의 방문자가 1개의 글을 보러 들어왔다가

도움되는 내용이 너무 많아 글 5개를 보고 간다고 했을 때, 이미 그분은 1명이서 5명 방문수의 효과를 내는 것이 되는 거죠.

 

이전 글 연동은 간단합니다. 그 글의 주소를 가져오시면 됩니다.

 

 

 

매일 1일 1 포스팅하시죠? 뭐?? 글만 써도 돈이 들어온다구? 글 쓰면서 수익 벌어가세요!

wbfprhs1-9765.tistory.com/29

 

블로그 작성하면서 수익 얻자! - 리워드 마켓팅 플랫폼 노마드태스크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티격태경 입니다. 요즘 코로나 여파로 인해 티스토리 블로거 수가 부쩍 늘었습니다. 사실 저희가 블로그 작업을 꾸준히 하는것도 자기 일상을 기록하고, 정보를 제공해주지만 거기

wbfprhs1-9765.tistory.com

이런 식으로 관련된 주제, 아니면 글 후에 이어지는 글들은 꼭 링크를 달아서 글 시청률을 올려주셔야 합니다!

 

 

 

4. 유입 키워드 파악하기입니다.

 

제가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제목부터, 글의 내용, 마지막 유입 키워드 입력까지 너무 형편없었습니다.

 

 

 

이게 제가 처음 시작했을 때 신상 밀리터리 버거에 대한 글을 썼습니다.

제목부터 태그까지 보시게 되면 아주 형편없습니다.. 저 태그를 누가 검색할지..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한 대 쥐어박고 싶은 심정입니다.. (방문자가 없는 이유가 있었고만..)

 

 

하지만 최근 글은 로또에 관련된 글을 썼었죠!

 

 

하지만 반응 진짜 상반되었고 유입경로를 확인해보면 검색량이 엄청나게 차이 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둘의 차이를 아시겠나요?

 

만약에 이걸 보고도 두 개 뭐가 다른 거지? 생각하신다면.. 블로그 노출과 유입에 대해 공부가 더 필요한 시기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 2개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유입 키워드 파악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다음 글에 이어 다뤄보겠습니다.

 

내가 이 차이를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시청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밑에 이어서 하는 방법 링크 첨부할게요~!

 

wbfprhs1-9765.tistory.com/41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및 블로그 수익 올리는 방법 2탄

안녕하세요 티격태경입니다. 전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및 블로그 수익 올리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봤었죠! 오늘은 2번째 편 '키워드 선정'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혹시나 전글을 안 보

wbfprhs1-976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