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확진자 실시간 상황판 -'1000명에서 400명대로 줄어'
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야하는 정보

코로나19 확진자 실시간 상황판 -'1000명에서 400명대로 줄어'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격 태경입니다. 드디어 사람들의 고단한 노력 끝에 1일 확진자 수가 400명대까지 줄었습니다.

 

다행히도 많이 피해본 소상공인, 자영업자, 프리랜서 분들이 가장 고생이 많았는데요

 

확진자는 급격히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금일 확진자는 몇 명이고, 어떠한 추세를 보이고 있는지, 어떠한 정책을 실행 중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금일 확진자 현황'

 

금일 확진자 수로 국내발생 419건, 해외유입 32건을 기록했습니다.

 

 

 

확진자 비율을 따져 봤을때는 아직 신천지 관련 집단 감염자들이 7.6%를 기록하며, 해외유입 8% 이 중에서 중국 외 아시아 국가들의 유입이 21명으로 해외유입의 46%를 기록했습니다.

 

또 비율로 따져봤을 때 집단 발병원인으로 확진된 확진자 수가 38%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아직은 신규 확진자가 집단감염으로 꾸준히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는 개인, 집단 감염을 막으려

12월 23일부터 5인이상 집합 금지를 실시를 하였죠.

 

 

 

'정부에서 시행한 감염확산 방지 정책'

 

1. 코로나 무료검사

수도권에는 서울 69곳, 경기 110곳, 인천 32곳 등 총 211곳의 선별 진료소가 운영되면서 ‘숨은 감염자’를 찾아내 추가 확진을 예방하였습니다.

개인 휴대전화 번호만 제공하면 누구나 익명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었으며, ‘낙인 효과’를 우려한 검사 기피를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검사 방식 역시 기존의 비인두 도말 유전자증폭(PCR) 검사뿐 아니라 침을 뱉어 간편하게 검체를 채취하는 검사도 진행을 하였고 빠른 시일 내에 결과 확인이 가능하게 진행하여 무증상 추가 확진자를 걸러내는데 성공하였으며, 추가적인 확진자를 걸러내고 무료검사에 응하는 사람도 예상외로 많아 1월 3일까지 3주간 진행 예정이었던 무료 검사 기준을 2주 더 연장하여 17일까지 진행 중에 있습니다.

 

2. 연말 모임을 방지한 5인이상 집합 금지

5인 이상 집합 금지도 원래는 1월 3일까지 실시 예정이었으나, 추가로 2주 더 연장해 1월 17일까지 적용이 됩니다. 5인 이상 모이는 걸 금지하다 보니 사람들이 몰리는 지역이나, 아는 지인을 만나 연말 모임도 자제할 수밖에 없었죠.

 

실제 이번 연말에는 날씨도 많이 춥고 집합 금지 명령이 떨어져 주변 가게들은 연말임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없어 매출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5명 이상 모이게 되면 주변에서 신고가 많이 들어와 제제가 들어갔기 때문에

실제 음식점에서도 지인끼리 5인 이상 와서 테이블을 나눠 앉으며 5인이 아니라고 얘기를 하는 경우나 개인 집에 모여 모임을 갖는 경우도 몇 있었지만 대부분의 모임이 제한이 되어 코로나 확진에 높은 감소율을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이 행정명령을 어길 시 3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여되기 때문에, 5인 이상의 손님을 제제하는 가게 업주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3.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40일 이상 연장

실질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많은 업종이 영업시간, 인원 제한 등으로 인해 매출적인 타격을 입었는데요. 대표적으로 음식점, 유흥주점, 카페, 학원, 놀이공원, 스키장 등 많은 직종이 피해를 입었지만

반면에  배달대행 전문업체, take out 혹은 배달용 음식점 등은 매출이 2배 이상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2주 연장으로 시작되었지만, 확진자 수가 줄지 않고 대폭 상승하자 단계 인상에 대한 얘기도 나왔고 추가적으로 연장이 계속되다 보니 돌아오는 17일 기준으로 41일째 문을 닫는 업종들이 많아지다 보니 추가적으로 연장을 안 한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지만, 상황을 조금 지켜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백신 상황과 접종은 언제부터 시작되나'

출처: 연합뉴스) 신년사 진행하는 문재인 대통령

 

 

추가로 '다음 달부터는 백신 접종을 시작하여 우선순위에 따라 전 국민이 무료로 접종' 할 수 있게 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발표가 오늘 진행되었으며, 글로벌 제약사로부터 5천600만 명 분의 코로나 19 백신을 확보 해놨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백신에 대한 세부적인 얘기를 전달해드릴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