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출시, 3분만에 끝내기!!!
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야하는 정보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출시, 3분만에 끝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1월 15일 자로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간소화시킨 서비스가 나왔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소등공제에 필요한 자료는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올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매일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이며, 25일까지는 인원수가 몰릴것으로 예상되어 시스템이 과부하가 일어나지 않게 사용시간을 30분만 사용할 수 있게 제한을 걸어둔 상황입니다.

 

 

 

올해 연말정산 변경사항

올해 연말정산에는 변경된 사항이 많습니다. 이번 코로나로 인해 3~7월 신용카드 사용분 소득 공제율을 확대시켜주죠!

또 이번 연말정산 간소화된 서비스는 신용카드로 구매한 안경구입비, 실손의료보험 보험금, 긴급재난지원금 자료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연말정산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으니 하나씩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이란?

 

급여 소득에서 원천 과세한 일 년 동안의 소득세에 대하여, 다음 연도 초에 넘거나 모자라는 액수를 정산하는 일이며

회사에서 월급 들어올 때 세금이 떼인 상태로 받는 이유입니다. 회사에서 예상 세율을 가정해서 근로자대신 미리 소득세를 납부합니다. 예상치랑 실제 근로소득으로 매겨지는 근로소득세와는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연말정산 계산 공식

 

연간 총 근로소득에서 비과세 소득과 소득공제, 세액공제 항목을 제외하고 최종 세액에 따라서 환급 아니면 추가납부 중 결과가 나옵니다. 결국에는 비과세, 소득공제, 새액공제를 최대로 올려야만 혜택을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연말정산 처리하기

 

홈택스로 접속을 합니다.(www.hometax.go.kr/) -> 홈택스 로그인 후 조회, 발급 선택 -> 근로자 소득. 세액공제 조회/발급 선택 ->클릭을 통해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 -> 설명자료 확인 ->한번에 인쇄 클릭

 

 

2. 내 수익 확인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홈택스 로그인을 합니다 -> MY홈택스 버튼 클릭 ->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클릭 -> 지급명세서 제출내역 -> 한번에 내려받기 클릭

 

사실 간소화 서비스가 매우 편리하게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많은 설명이 필요 없어도 3분만에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도 그래서 간략하게 작성하였습니다~~ 3분만에 연말정산 클리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