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애드센스 계정해지, 중복계정 해결방법 + 수익신청하기
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야하는 정보

구글 애드센스 계정해지, 중복계정 해결방법 + 수익신청하기

반응형

 

중복 계정으로 인한 애드센스 수입 승인이 안되며, 광고 수익이 나지 않는 분들을 위해

구글 애드센스 계정해지 및 중복계정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저도 이와 같은 문제로 구글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고 여러 방법을 다 해가면 2일이란 시간을 소요했지만 결국에는 같은말의 반복과 구체적인 해결방안이 없어 문제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를 해결해드리기 위해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중복계정

 

저의 경우에는 tistory블로그 2개를 각각 다른 2개의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시켰는데요.

 

tistory 1 -> google adsense 1

tistory 2 -> google adsense 2 에 연동을 시켰습니다. google adsense 1은 승인이 나서 수익이 나고 있는 상황이고 google adsense 2는 연동을 시켰지만 심사중에 자꾸 계정이 중복된다며 탈락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아보니 한 adsense계정에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 블로그를 여러개 연동 할 수 있다고 하였고, 오히려 같은 구글 아이디를 따로 연결을 하게되면 이렇게 중복계정이 뜬다는 설명을 보았습니다. (ex. google@google.co.kr 과 google@naver.com 등 메일만 다른 같은 계정을 둘 다 수익신청하게 되면 중복계정이 뜬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계정을 해지할려고 하니까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나와 있는 방법대로 진행할려고 하니깐 자꾸 방법도 안 알려주고 말같지도 않은소리를 해대니.. 진행 할 수 없고.. 너무 답답하고 짜증이 엄청 났습니다.

계정 눌러서 해지하라는데 클릭이 되야죠..

 

구글 애드센스 계정해지

 

먼저 구글 계정관리로 들어가야 합니다.(애드센스 계정이 아닌 구글 관리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이 된 칸에서 우상단을 보면 자신의 구글계정 이미지가 있을겁니다. 그 이미지 클릭 후 내계정으로 들어갑니다.

 

그 후 결제 및 구독 -> 결제 수단 칸에 결제수단 관리 -> 구독 및 서비스  칸에 보면 애드센스 계정이 하나 있을겁니다. 결제수단 관리 칸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거기에 결제 프로필 삭제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해지가 되었고 다시 정보를 입력하라는 칸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게 해지만 되면 이상이 없기 때문에 여기서 완료가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가입을 안 하였는데 중복계정이 뜬다던지 여러 케이스들이 있지만 다른 방법은 이 글에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해지 후 재심사 신청하기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들어가서 로그인 후 사이트 창을 눌러 개요에 들어갑니다.

 

그 후 저 화살표 버튼을 눌러 삭제 후 사이트추가 버튼을 눌러 다시 적어줍니다.

그 후 HDML코드를 티스토리 스킨편집에 들어가 HDML코드 추가를 누릅니다.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넣고 적용을 누릅니다. 그 후 확인을 눌러서 다시 가입 넣어주시면 됩니다.

코드가 만약에 이미 붙여놓은 상황이라면 사이트 추가 후 바로 확인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