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제한 및 수익정지
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야하는 정보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제한 및 수익정지

반응형

블로그는 잘 쓰면 수익을 내는데 도움을 주지만 자칫 잘못하면 사소한 실수에도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정지당할 수 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이렇게 꾸준한 수익을 내는 도중 누구나 맞닥드릴 문제라고 생각하고 사소한 실수나 의도치 않은 상황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글을 작성 시 가볍게 넘길 문제가 아니라 주의해서 글을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도대체 무효 트래픽이란 뭘까요?

 

무효 트래픽이란 의도적으로 광고주의 비용 또는 게시자의 수입을 늘리기 위해 클릭이나 노출을 말하며, 무효 트래픽에는 의도적인 사기 트래픽과 의도하지 않은 클릭도 포함이 됩니다.

 

 

 

무효 트래픽에 걸리면 어떻게 되나?

 

저는 일 방문 평균자가 400~600명 정도로 꾸준히 유지가 되었습니다. 사이사이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들어가 사람들의 조회수에 따른 광고를 확인 한 사람 수도 틈틈이 확인하였는데요. 어느 날 갑자기 방문자수는 평소랑 일정하게 600이 넘어갔지만 수익이 거의 1/8 수준으로 떨어지는 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글이 체류시간이 적은 글이라 그런가 보다 생각했지만 조금 이상한 마음에 메일을 들어가 보니 광고가 게재 제한되었다는 메일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 제한 메일

 

이렇게 메일이 왔고, 그다음 날부터는 방문자수가 많이 줄지도 않았는데 수익이 0원이 발생되었습니다.

메일에는 30일 미만으로 해결된다고 말하였고, 저 같은 경우는 2주간 수익이 0원이 유지되었고 그 후에 차츰 수익이 나기 시작하였습니다.

 

급격하게 줄은 수익 그래프

 

무효 트래픽 발생 원인

 

1. 글과 광고 사이에 간격이 너무 좁아 반복적인 클릭 실수를 일으킨다.

 

이거는 본업으로 하는 전문 블로거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누군가의 의도적인 공격이 아니고 실수로 내가 클릭하지 않았을 시 해당될 수 있는 부분인데 글을 쓰는 형식 자체가 글과 광고 사이에 간격이 좁아 유입자가 반복적인 클릭 실수를 할 시 누적이 되어 해당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글 사이에 광고가 들어갈만한 충분한 여유공간을 확보하며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몇몇 글이 이 부분에 해당되었습니다.)

 

2. 내가 실수로 광고를 클릭을 하였다.

 

다들 알고 계시는 사항입니다. 아무리 광고가 내게 필요한 광고라도 호기심에 눌러보거나 클릭 실수로 누를 경우 바로 게재 정지당할 수 있으니 꼭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3. 누군가 의도적으로 클릭 공격을 실행하였다.

 

이거는 사실 대부분 해당사항이 없으실 겁니다. 블로그를 본업으로 하시거나 일 방문자 수가 많은 블로그의 경우에 경쟁이 심하다 보니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클릭 공격을 진행하여 수익을 막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하여 추적도 가능하며 발견 시 구글 애드센스에 무효 트래픽 민원신청을 넣어 자세한 내용을 적어 제출하시면 빠른 시일 내에 해결될 수 있습니다.

 

4. 가족 혹은 지인의 지속적인 클릭 및 매크로 활용

 

누군가가 반복적으로 클릭을 할 경우를 대비해 아는 지인한테 클릭을 유도한다거나 일정한 주기별로 클릭을 하게 될 경우 구글에서 다 잡아내어 게재 정지를 줍니다. 이건 모르겠지 하는 행동을 이미 구글 측은 다 파악하고 추적하고 있으니 이러한 방법도 하고 계시다면 바로 피해 주셔야 합니다.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수익 정지 없이 꾸준한 글쓰기

 

사실 수입을 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수익 정지가 오게 되면 손실이 더 큽니다. 소수점 자리의 달러를 늘리려고 하다가 최소 몇 주에서 1달까지 나는 수익을 잃지 않으시길 바라며 주기적으로 글의 게시 상태가 좋은지 혹은 수익이 일정하게 유지되는지를 확인해주시고, 이상한 사항이 감지된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확인 후 의도하지 않았을 경우 이의제기를 통해 빠르게 해결하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