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거 입문자를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작성방법, 수익내기)
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야하는 정보

블로거 입문자를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작성방법, 수익내기)

반응형

본업을 하시면서 부업이나, 용돈벌이를 위해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한 여파로 밖에 나가지 못하고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거나 코로나로 인해 일하는데 제한을 받으신 분들이 많이 증가한 것도 한몫할 겁니다. 저 역시 코로나로 인해 시작을 하게 되었으니까요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시작전부터 어렵게 생각하십니다. 이런 거 저런 거 어떻게 꾸미고 글은 어떻게 쓰면 좋을까?

저도 사실 무언가를 꾸미거나 정리하는거는 잘하는 타입은 아닙니다. 하지만 해보니까 무척이나 간단하고 쉽더라고요

 

 

처음에 시작할 수 있게 틀만 세팅 해놓으면 글 쓰는 건 아무것도 아니랍니다. 이 글은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하시려고 하는 분들이 블로그를 설정하고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어떤 사이트를 이용할까

 

티스토리 홈페이지

 

만약 블로그를 시작하실 때 블로그를 빠르게 키운다고 하시면 블로그가 처음에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저희는 검색의 90%를 네이버로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접근성이 쉽고 방문자수는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면 티스토리는 왜 할까요? 네이버는 애드포스트로 블로그의 수익을 내는 방식이고 티스토리는 구글 애스센스로 광고를 달아 수익을 내는 방식인데, 이 둘의 수익률이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전에는 네이버로 많이 하셨지만, 티스토리 블로그가 많이 알려지고 광고 수익이 높다보니 티스토리로 유입되는 추세입니다. 네이버에서도 티스토리로 많이 옮겨오셨죠

 

이 중 자신의 목적성에 맞춰 원하는 사이트로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요즘 유입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합니다.

 

정리 : 네이버 - 초반에 많은 유입량 , 티스토리 - 높은 수익률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먼저 티스토리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계정이랑도 연동 가능하니 간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 후 자신이 어떠한 글을 쓸지, 블로그가 어떠한 색깔을 띄게 될지 생각해서 제목과 소주제를 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밑에 설명에도 상세히 적어주세요) 다 적으셨다면

 블로그 관리 -> 스킨변경을 누르신 후에 원하는 스킨으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다음은 글쓰기 전에 소소한 꿀팁 하나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포럼을 들어가 인사글을 쓰는 겁니다.

대부분 초보자나 막 시작하신 분들은 포럼을 이용해서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는데요. 자신이 어떠한 블로그인지 소개를 하고 관심 있는 분들은 자주 방문할 수 있게 미리 인사드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글쓰기입니다. 

 

 

1. 문단과 문단을 구분 짓는다.

 

한마디로 글을 줄 변경과 문단 사이에 구분 없이 줄줄줄 계속 이어나간다면 백과사전 읽는 것처럼 글자가 빽빽하고 답답한 느낌이 들어, 읽는 사람이 글을 안 보고 나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 글을 깔끔하게 써야 검색했을 시 노출이 잘됩니다.

 

 

2. 중요한 글자와 핵심 내용은 눈에 띄게 적는다.

 

예를 들어 설명을 적어놓고 결국에는 "답은 이거다"라는 걸 강조하고 싶다면 따옴표(")를 쓴다던지 글자 색 변경, 혹은 글자 밑줄을 그어서 체크를 할 수 있으며, 글씨 크기를 키워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강조하는 겁니다.

 

 

3. 글의 내용을 적을 시 세세하게 적는다.

 

제가 만약 특정 책을 추천하는 글을 적는다고 가정했을 경우, 이 책 좋습니다. 한번 봐보세요~ 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구입 과정이나 구입처 혹은 비용 등을 상세히 적어주면 좋습니다. 결국에는 글을 단순히 많이 쓴다고 해서 수입이 확 늘어나지 않습니다. 나중에 수입이 발생되시면 알 수 있겠지만 하나하나 세세하고 정확한 정보글이 나중에 수입에 단단한 기둥 역할을 하게 될 겁니다. 

 

 

4. 맞춤법 검사를 꼭 한다.

 

일단은 맞춤법 검사는 블로그 점수를 올리는데 영향을 줍니다. 블로그 점수가 올라가야 글이 작성되더라도 상위에 노출이 잘 되며, 그로 인해 인원 유입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니 비속어, 은어 등은 되도록 작성하지 않도록 합니다.

 

 

5. 사진을 많이 넣지 않는다.

 

물론 사진을 넣지 말란 얘기가 아닙니다. 글로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은 글로 설명하고, 그림이 꼭 필요한 글을 필요한 사진만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글 대신 그림만 넣어서 설명하는 글을 매우 좋지 않으며, 가독성이 떨어지고 체류시간이 줄어들며 나중에 페이지 용량이 많아 광고 게재에도 많은 애를 먹으니 사진으로 도배되지 않게 적절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글을 작성을 하시다 보면 처음에는 한 자릿수의 방문자가 생기다가 두 자리, 세 자리 수로 늘어나게 될 거며 세 자릿수로 늘어나게 된다면 광고를 달 시 적긴 하지만 수입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하루에 1개의 글은 작성한다는 생각으로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는 당장에는 수입이 나지 않기 때문에 애초에 빠르게 벌 목적이면 추천하지 않고 1개의 꾸준할 글쓰기로 나중에는 엄청난 수익을 벌어가게 되실 테니 미래를 보고 천천히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글을 쓰다가 자신이 정보성이 떨어져서 글의 품질이 떨어진다 생각되시면 검색을 통한 다른 분들의 글들을 참고를 한다거나, 책을 참고하여 작성하시는 방법도 있으니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처음에는 편하게 아무렇게나 적어보세요(처음에는 방문자 수가 적어 이상하게 적는다 해도 많이 안 봅니다.)

 

 

 

 

블로그 앞으로 할 일?

 

글을 10개 이상 적었거나 방문자 수가 슬슬 늘어나며 수입을 내고 싶다 생각이 드시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결국에는 구글의 도움을 받아 광고를 게재하는 것으로 수익을 내는 것이기 때문에 인증을 받아야만 수익이 납니다.

광고 게재하는 방법은 아래 추가로 적겠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초보자 분들을 응원하면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시작한 지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글들을 찾아보며 빠르게 성장하였고 다른 분들의 노하우로 이렇게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저의 노하우를 새로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같이 공유하고 싶습니다. 처음에 막막하니 도와주는 사람 없으면 진짜 힘드실 겁니다. 그러니 포기하지 마시고 아래 글들을 참고하며, 단계별로 진행하시면 빠르게 수익이 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애드센스 가입하기 (수익 신청)

wbfprhs1-9765.tistory.com/22

 

블로그 수익내기! 구글 애드센스 가입, 광고 승인신청, 활성화 시키기

안녕하세요 티격태경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부업으로 블로그 활동을 하시는데요 사실.. 저도 마찬가집니다... 코로나로 인한 여파 때문에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결론적으로는 블로그로 추가

wbfprhs1-9765.tistory.com

 

애드센스 가입하기 2 (수익 신청)

wbfprhs1-9765.tistory.com/23

 

블로그 수익내기2편 -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코드 추가, 활성화

안녕하세요 티격태경입니다. 저번에 애드센스 사이트 광고 심사를 넣어 광고 개재하는법을 알려드렸죠 처음에 신청할 때 사이트 코드를 추가했지만, 이러한 메일을 받으셨다면 광고가 안 달릴

wbfprhs1-9765.tistory.com

광고 수익 늘리기

wbfprhs1-9765.tistory.com/40

 

구글애드센스 광고 수익 및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올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티격태경입니다. 11일 기준자로 수익이 갑자기 8배가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증가한 이유는 단순히 운이라기보다는 제가 수익 내는 방법을 공부하다가 결론적으로 실험해

wbfprhs1-9765.tistory.com

광고 수익 늘리기 2

wbfprhs1-9765.tistory.com/41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및 블로그 수익 올리는 방법 2탄

안녕하세요 티격태경입니다. 전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및 블로그 수익 올리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봤었죠! 오늘은 2번째 편 '키워드 선정'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혹시나 전글을 안 보

wbfprhs1-976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