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2.5단계 2주 추가 연장 발표
본문 바로가기

요즘 Hot 한 issue!!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2.5단계 2주 추가 연장 발표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격태경입니다~~
오늘도 역시 좋지 않은 소식으로 찾아뵙게되었네요



출처: 더팩트 뉴스기사


정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2주 더 추가연장하여 17일까지 5인이상 집합금지 명령이 시행됩니다.

일일확진자가 아직까지는 1000명 안밖으로 계속 유지중이고, 지난달 24일부터 시행한 연말연시 특별방역대책으로 영향으로 주말 이동량이 감소한 만큼 이로 인한 확진자 수가 감소한 효과를 제대로 볼 때까지 현행거리두기 단계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중대본은 "서민경제의 충격을 고려해 다중시설이용이 집합금지가 실행되는 3단계로 상향은 하지 않을것이라며"
현재 유행 확산에 원인이 되는 모임과 접촉을 최소화하는 거리두기 체계를 유지할것이라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또 최근에 화성시에서 Sns로 공개된 추가 3주연장을 계기로 많은 네티즌들의 시선이 쏠린 가운데 한편으로는 "3주 연장 예정이었는데 이미 공개가 되어서 2주로 낮춘거냐", "어처피 올릴거 자꾸 1주씩 연장해서 희망고문하지마라", "욕먹을까봐 이번 발표는 토요일 날 빨리 발표하네 어처피 다 걸렸으니까" 등등 좋지 않은 시선으로 비난의 목소리가 큰 상황입니다.

최근 화성시 Sns로 공개된 거리두기 3주 연장글은 올라온지 몇 분만에 삭제가 되었으며, 이를 본 네티즌들의 사이에 급격히 퍼져나가 "이미 결정난거 빨리 빨리 좀 올려라, 급히 대책 논의하는 척 좀 하지마라" 등 얘기가 많았었는데요, 또한 최근 2.5단계 유지로 인해 1달이 넘게 운영을 못하고 있는 헬스업계에는 유동성 있게 제약을 변경해달라는 청원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5180

[코로나 시대, 실내체육시설도 제한적, 유동적 운영이 필요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다들 힘들고 어려운 시기인 만큼 확진자 수가 늘어나지 않게 서로 더 방역에 철저히 신경쓰는 자세가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