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내일 배움카드 신청 조건
본문 바로가기

나라에서 지원 받을 수 있는 정보

국민내일 배움카드 신청 조건

반응형

티격태경입니다.

 

대학 졸업 후 취업 준비중이신가요?

하지만 취업을 하거나, 창업을 할려면 해당 분야의 기술을 잘 알지 못하면 경쟁력이 떨어져 

이런 기술 습득에 대한 부담이 많으실텐데요

 

정부에서는 이러한 교육을 권장하며 일정 비용을 지불해줍니다. 많은 경우에는 전액까지 지원을 해주는데요

바로 국민내일 배움카드 입니다!!

그래서 다른분야라 하더라도 배워서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절대 놓치고 가서는 안되겠죠? 신청방법은 간단하니 꼭 끝까지 읽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란?

 

취업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는 카드로 능력개발이 요구되는 환경에 맞도록 개인 주도의 훈련기회를 제공하는 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내용

 

1.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

2.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신청 후 5년간 사용가능

3. 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용 지원 

4. 취업률 70% 이상인 우수훈련과정은 자기부담금 면제, 나머지 훈련과정은 자기부담률15%

 

 

 

국민카드 신청자격

 

1. 0세~75세 모두 지원가능

2.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 자영업자,

월 300만원 이상의 대기업근로자,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는 제외가 된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절차

 

1. 내일 배움카드 신청: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HRD-Net 을 통해 신청을 합니다.(HRD-Net 이용 시 회원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2.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용/체크 카드 형태로 발급되며, 농협이랑 신한 카드중에 선택합니다.

 

3. 훈련과정을 검색 및 수강신청:  HRD-Net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등록된 분야의 훈련과정을 살펴보고자신이 원하는 강의로 수강신청하시면 됩니다.장기훈련과정 같은 경우는,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4. 훈련과정 수강: 총 훈련비용 중 보인부담 금액만 결제하시면 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신청 완료 되었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훈련과정을 등록하고 진행하셔야겠죠?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받기

 

1. 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로 접속합니다.

 

HRD-Net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청년이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www.hrd.go.kr

2. 카드 발급신청을 누릅니다!

3. 로그인을 해주세요.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로도 가능)

4. 동영상을 시청해주시면 됩니다. My서비스 -> 국민내일배움카드 ->교육동영상 시청 (1시간 내외의 카드 관련 안내영상)

5. 수강 후 우측 하단의 [완료]버튼을 눌러야지 수강완료로 기록된답니다.

6. 발급 신청과 동영상 시청이 완료되면 MY서비스 -> 국민내일배움카드 -> 신청내역에서

카드발급 진행사항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빠르면 고용센터에서의 승인은 2일에서 7일까지 걸리고

카드사에 발급은 5~14일까지 소모가 됩니다. 물론 전화나 온라인으로 카드를 배송시킬경우에요!

 

대신에  현장발급으로 진행하면 하루 만에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장발급

 

신청내역에서 '발급환인서 출력'을 클릭하고 해당 관활 고용센터에서 안내하는 은행으로 방문하면 됩니다.

신청내역 화면에서 엑셀파일로 해당 관할 센터가 나와있으니 꼭 확인 해주세요!

 

발급 확인서 출력 후 해당 은행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카드 발급 완료!

 

실업급여를 받고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지원자격 카테고리에서 '실업자' 항목을 선택하고 발급과정은 똑같습니다!

 

 

 

 

훈련 과정 선택하기

 

1. HRD-Net 홈페이지 검색에 원하는 분야를 작성을 해줍니다.

여러가지가 나오는데 이 중에 원하는것으로 클릭해주세요.

 

 

 

2. 들어가면 위 사진은 전액 정부에서 지원해준다고 하는데요. 정부에서 얼마정도 지원하는지 확인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밑으로 내려 모집인원, 훈련과정, 시간표, 교재, 장소 등 해당 내용을 확인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수강신청을 누르고 가까운 고용센터 (대표번호1350) 에 전화해서 훈련과정 참여 가능여부 확인 후

4. 신청 완료될 경우 교재, 장소에 해당 시간에 가서 수업을 들으면 됩니다. 혹시모르니 해당 시설에 확인 전화를 해서 날짜나 시간을 착각하지 않도록 주의가 꼭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서 카드 발급부터 수강 신청까지 한번 알아봤는데 이대로 따라하시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꼭 신청되서 나라에서 지원금 꼭 받아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