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장학금 2차 신청방법, 신청기간 및 제출서류
본문 바로가기

나라에서 지원 받을 수 있는 정보

국가장학금 2차 신청방법, 신청기간 및 제출서류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격태경입니다.

 

이번 국가장학금 1차시기가  2020. 11. 24.(화) 9시 ~ 2020. 12. 29.(화) 18시로 벌써 지나버렸죠?

하지만 기회가 남아있습니다!!

 

바로 2차 신청시기가 남았기 때문인데요, 재학생의 경우 재학기간중에 2회만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국가장학금이 뭔가요?>

국가가 대학 등록금의 부담을 줄일  있도록 주는 장학금. 또는 그러한 제도를 뜻하며 사실상 성적관리와 신청만 잘한다면 4년내내 거의 등록금을 안 내고도 학교졸업을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국가 장학금 2차 신청기간 및 신청조건>

신청기간은 2021. 2. 3~ 2021. 3. 16

신청 마지막날은 인원이 몰려 사이트가 터질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시는게 안전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신청조건은 1차 신청이랑 같은 조건인데요

 

일단 직전학기 성적이 80점(100점 만점)이상으로 성적을 취득하셔야하며

C학점 경고제라 해서 70~80점 사이는 2회에 한혜서 받을 수 있으니 80점 미만으로 나왔다고 포기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모든 학교가 장학금이 지급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지급학교목록을 확인해보시고 하셔야합니다!!(거의 대부분은 다 받습니다)

 

4년제 학생을 총 8회를 받을 수 있고 졸업이 유예가 된 학생 같은 경우는 전에 장학금 받을 횟수가 8회 보다 작을 시 추가 신청 가능합니다.

 

 

 

<지원금액>

어느정도까지 지원이 되실 지 궁금하실텐데요~!

가구원동의를 통한 서류제출로 소득구간이 정해지면 구간에 따라 금액이 바뀌게 됩니다!

자신에게 맞는 소득구간과 지원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 장학금 신청 서류>

 

여기서 조금 복잡한데요! 제가 보기 좋게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필수) + 추가서류

 

제가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는 조건이 아니면 가족관계 증명서만 제출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가족관계 증명서는 아버님이나 어머님 중 둘 중 아무이름으로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사망을 하셨다면 생존해계신분 이름으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어머님과 아버님중에 실종되신 분이 있다고 하면 추가로 실종 증빙 서류를 제출해주셔야 하며

이혼을 하신 관계라고 하시면 가족관계증명서 + 주민등록등본 +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이 세가지를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외국인이시라면 가족관계증명서 + 재외국민 · 외국인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실종, 이혼, 외국인 모두 해당이 안된다면 가족관계증명서만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준비 후 제출해주시면 되며, 제출 후 1일~3일(휴일 제외) 뒤에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가시게 되면 메인화면 우측에 이러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 이미지를 클릭해주시구요

이번 참에서 통합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로그인 창이 나오실겁니다. 아이디 혹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주시고

신청하기를 눌러 형식에 맞게 작성과 서류 제출 해주시고 1~3일 뒤에 확인 후 서류제출완료가 나오면 신청절차가 완료된겁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2차 신청기간은 2021. 2. 3~ 2021. 3. 16이므로 날짜 꼭 기억하셔서

장학금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