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2.5단계에서 3단계 격상 시 사회적 거리두기 변경되는것들
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야하는 정보

코로나 2.5단계에서 3단계 격상 시 사회적 거리두기 변경되는것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격태경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힘든 자영업자들, 소상공인들... 또 많은 직장인분들이 계실텐데요

사실 저도 서비스업에 종사를 하고 있어 이번 3주간 일을 쉬게 되었답니다..

현재는 확진자가 떨어지지 않고 계속 높게 유지가 되는 상황이라 3단계로 격상 시 변경되는 것들이 대해 미리 공지를 좀 해드리고자 합니다.

3단계는 최후의 수단으로 이번주도 2.5단계로 유지가 되긴 하지만 격상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3단계 격상 조건은 주 평균 확진자가 800~1000명으로 유지가 되느냐 입니다.

또 2.5단계에서 더블링 된 숫자. 즉, 확진자가 급격하게 증가했느냐 인데요
이번주에 저번주에 800명을 돌파했고 또 1000명을 돌파해버렸죠? 일시적으로는 상승했으니 어제는 다시
700명대 까지 떨어진 결과를 보여주는데
평균이라고 하니 또 확진자가 높게 유지가 된다면 충분한 격상 가능성이 있으니 우리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여 집합시설을 피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3단계로 격상 시 어떻게 바뀌느냐? 인데요


첫번째


결혼식, 장례식 다 집합금지입니다.
최근에 결혼한 지인들도 많이 있었지만 타이밍이 좋지않아 개인적으로 진행한 사례가 굉장히 많습니다. 너무 안타깝더라구요 ㅠㅠ

두번째


저희가 좋아하는 여가시설 업도 다 집합 금지입니다.
노래방, 피시방, 공연, 영화관, 오락실 등 전부 집합 금지가 됩니다.
확실히 싹을 뽑아버리겠단 얘기죠.




세번째

학원, 스터디카페 등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공간도 없어집니다. 물론 학원은 원격으로 듣는 강의만 가능하고 학교도 현재 1주일에 1번정도 나가거나 원격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전부 집합금지로 원격으로 전환 될 것으로 보입니다.


 

네번째


체육시설은 2.5단계 부터는 영업이 중지되지만 3단계도 똑같이 정지가 됩니다. (제가 일하고 있는 업종이죠... 눈물.. 또르륵) 카페같은 경우는 테이크아웃만 가능하고 음식점으로 등록 된 카페는 음식을 시켜야만 매장에서 드실 수가 있습니다. 음식점은 매장에서 식사 가능(9시 전까지이며 마스크 착용 필수, 테이블 띄어 앉아서)

다섯번째


놀이공원같은 다중 이용시설도 집합이 금지가 되고
백화점도 집합금지가 됩니다. 대신에 마트나 소, 중 규모의 마트는 운영이 가능하니 가기전 확인 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격상 시 변경되는 사항들을 말씀드려 봤는데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다들 힘드실텐데 다들 협동해서 빠르게 코로나를 물리쳐봅시다..! 스키장이나 놀이공원은 sns보니 사람 득실득실 하던데 이럴 때 일수록 개인을 먼저 생각하기 보다는 전체를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 더 이상에 실직자 생활은 너무 힘듭니다...ㅎ)

빨리 이번 재앙이 지나가고 경제가 빠르기 회복되길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