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에서 지원하는 300여개의 지원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보조금24' 개통예정
본문 바로가기

나라에서 지원 받을 수 있는 정보

정부에서 지원하는 300여개의 지원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보조금24' 개통예정

반응형

요즘 코로나로 인해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과 경기도 재난지원금 등 국가지원금을 받기 위해 여러 가지 정책에 대해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가의 예산은 한정적이고 수요가 몰리다 보면 그만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줄어들게 됩니다.

 

이러한 큰 이목을 끄는 지원금들 말고 정부에서 꾸준히 지원해주는 여러가지 지원금이 있는데 알고 계신가요?

자세히 알아보면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모르고 계신 분이 많으실 텐데요

 

사실상 어떠한 지원금들이 있고 지원 조건이나 해당사항 등 여러 정보를 찾아보기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국가보조금들을 한 번에 살펴보고 수 있고, 자격요건이 되는 것들은 분류되어 불필요한 절차 없이 빠르게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개통 예정입니다. 바로 '정부 24'에서 지원하는 '보조금 24'인데요.

 

보조금 24란?

 

정부 24를 통해 중앙부처·지자체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 바우처,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수혜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보조금 24의 장점

 

국민이 개별 웹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하여 신청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정부 24'에서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국민 누구나 쉽게 정부혜택을 확인이 가능하고 이런 혜택을 받지 못하는 계층의 사각지대를 해소한다.

 

개인‧가구 특성 등을 직접 입력할 필요 없이 정부가 보유한 개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보조금 24의 이용시기

 

일단은 '보조금 24'의 서비스는 13개 지차체 주민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이 되며 시범 운영이 되는 지역은 13개 시·군·구의 주민이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고, 4월말에는 정식 개통 예정입니다.

 

 

보조금 24의 이용방법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둘 다 이용 가능하며 온라인 같은 경우는  서비스 이용에만 체크를 한다면 간편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1. 정부 24(www.gov.kr)로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2. 서비스 이용 동의에 신청을 하고 정부에서 제공하는 혜택 내역을 확인합니다.

3. 자신에게 해당되는 지원금 목록과 필요한 서류를 지참해 신청합니다.

 

오프라인

1. 신분증 지참 후 주소지의 주민센터를 방문합니다. (직계존속의 경우 대리 신청 가능)

2. 해당 주민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 목록을 받습니다.

3. 자신에게 해당되는 지원금과 서류를 구비해 신청합니다.

 

 

보조금 24 지원 형황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수혜 서비스는 총 305종이며현금(92), 현금성(82), 현물(23), 이용권(27), 서비스(81) 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1.1월 말 기준)

 

현금(가정양육수당, 방과 후 보육료 지원, 출산 전후 휴가급여 등)서비스(아이 돌봄 서비스, 초등 돌봄 교실, 결식아동 지원 등) 예시이며, 일자리를 위한 정책 등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분야로 다양한 정책들이 있으니 꼭 한번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